깨달음2009. 6. 18. 13:08

주변 블로거들은 사용 후기를 많이도 작성하시는 걸 보고, 전 뭘해볼까 궁리하다 몸으로 때우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InuiT님의 왼손으로 마우스를 사용한다는 얘기를 듣고 도전해 본 것인데, 그런데로 만족도가 생깁니다.

첫날, 어색함의 극치를 맛보다.
오른쪽 버튼과 왼쪽버튼의 자리이동, 적응하기 힘든 첫번째 관문이었습니다. 몇번의 실수 아직도 실수는 합니다.
마우스 포인터의 움직임이 '지 마음대로'다. 우리가 흔히 운동할 때 잘 안되면 마음은, 의욕은 넘치는데 몸이 안따라 준다는 말이 여기에서 적용될 듯 싶다. 눈은 이미 클릭지점에 가있는데 마우스는 어디 있는지 찾아야만 한다. 처음사용할때의 제일 답답했던 내용입니다.

둘째날, 근육조직의 거부감을 맛보다.
컴앞에서 몇시간 일해야 했는데 왼손의 전체 근육이 당기더군요. 아프다. 알통이라 표현하는 부분에 근육통을 동반하더군요.

세째날, 그세 익숙해 졌다
별 무리 없이 마우스의 사용에 익숙해져가는 듯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섬세함이 부족해요. 역동적, 스피드가 느껴지지 못하고. 급한 일처리를 해야 할때는 승질이 납니다. 1주일은 사용해야 나의 의사에 맞추어 움직이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선, 공간 활용이 탁월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오른손의 공간에 마우스가 없으니 오른쪽에 물건들을 놓을 수 있어 오른손의 움직이는 동선이 짧아져 좋더군요.
둘, 우뇌의 활동이 활발해져 뇌세포의 활성화가 느껴집니다.(ㅎㅎ이부분은 검증되지 않았으니, 시비걸기 없기)
셋, 익숙한 왼손을 사용한 단축키 사용을 포기해야 했습니다.(솔직이 이부분이 정말 아깝다.) 거의 컴의 사용이 사무실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편이라 편리한 단축키를 숙지해 사용하는데 우씨~~~ 이걸 포기해야 한다. 간단히 Ctrl+X,C,V 같은 컴작업하면 매번 사용하는 키들을 이젠 포기해야했습니다. 또 저의 노트북은 Alt키와 Ctrl키가 왼쪽에만 있네요(모든노트북이그런가?) 이런 부분은 적응이 좀 되어야 할듯,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넘어올때의 숫자키패드의 부자연스러움이 생각납니다. 햐~~

일단, 중간 평가는 왼손 마우스 적응이 무사히 이루어 졌다는 것!!
Posted by 우연과필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