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02.01 [미드] Medium, 고스트앤크라임 2
RevieW HousE2011. 2. 1. 14:18

저는 TV를 보지 않습니다. 뉴스, 다큐, 시사프로라고 하는 것들도 TV를 통해서는 거의 보지를 않습니다. 일주일에 한두번 공유사이트를 이용 제가보고 싶은 것만 찾아서 봅니다. 그런 저에게 1년 전에 '미드'라는 단어가 인식되었습니다. 그 전까지만 해도 가끔 유선방송에서 하는 CSI시리즈를 인식하고 있었는데 별 감흥은 없었던 때였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마음먹고 봤던 미드는 닥터 하우스였습니다. 공유사이트를 이용해서 시즌5까지 보았던 것 같습니다. 잼이나더군요. 이왕 하는 것 영어공부한다는 샘치고 보자라고 자위하면서 후속타들을 물색해 봤습니다. 
그러다 두번째 섭렵한 녀석이 맨탈리스트였구요. 
그다음 덱스터
그다음 고스트엔크라임
그다음 로얄페인
그다음 굿와이프 시리즈들 입니다. 이놈들 아직도 달리고 있는 녀석들입니다.

이렇게 장황하게 저의 미드에 대한 과거지사를 적어내려가는 것은 고스트엔크라임을 이야기 하고 싶어서 입니다.

지난 주말 저녁 뒷통수 한대 얻어맞은 기분입니다.
왜냐구요? 이녀석이 완결해버렸습니다. 이제 더이상 앨리슨을 볼수가 없습니다.
(왼쪽부터 앨리슨 드부아, 큰딸 애리엇,둘째딸 브리짓, 세째딸 마리, 남편 죠 드부아)

두어달 전 옆사무실 동생이 미드를 좋아한다며 30분 정도 얘기를 나눴는데 저는 이 앨리슨 가족을 적극 추천했습니다. 
줄거리는 한명의 심령술사가 검사장 밑에서 근무하면 주변사람들과 함께 범죄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냥 단순히 범죄사건 해결이 아닙니다. 제가 이 미드에 열광?했던 이유는 말하기는 어렵지만 앨리슨 가족의 가족사가 그안에 녹아 있습니다. 어느때는 범죄사건해결하는 스릴러 물이 아닌 가족사이야기하는 가족 드라마같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다른 미드에 없는 가족간의 정과 조금씩 성장해 가는 가족들을 볼때면 제가 뿌듯하고 감사하고 감동을 느낄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미드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면서 미드 중의 미드라고 서슴없이 말하기도 했었던 것입니다.

그런 녀석인데 종결을 해버렸던 것입니다.
왜 종결이냐구~~~~!! 하며 여기저기 알아보니 '시청율'때문이라는 글들을 보았는데 뭐 이런 황당시츄에이션, 원래 미국넘들이 가족사를 더 좋아하는데 어째서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 으아해 했습니다. 대비하지 못한 상황에서 맞은 종결이라 놀랐거든요. 마지막 편을 보면서 이렇게 흘러가면 작가들이 감당하기 힘들텐데 왜 이러지 라는 의문이 들기는 했지만 한시즌을 여기서 마치려하는 가보다라고 대스럽지 않게 지나쳤습니다. 
그러나... 허망, 허무하게 그냥 죽음으로 마무리하더군요.

주인공 앨리슨은 실제 인물입니다.
미드에서는 조금은 펑퍼짐한 전형적인 아줌마 스타일로 나오지만 실제인물은 

위 사진처럼 아주 이쁨니다. 저 인물에 그런 꿈을 꾸며 범죄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좌우간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이라 애착이 갔던것 같기도 합니다. 

국내드라마들은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끝까지 봐야 하기때문에 분량이 많은 드라마들은 시작하기가 두렵습니다. 폐인이라는 유행어나, 요근래 끝난 시크릿 가든 같은 중독성 강한 드라마는 처음부터 눈길도 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미드들은 다름니다. 한꼭지 한꼭지가 떨어져서 사건들이 진행되기 때문에 한편을 보고서도 중독 보다는 잊어버리고 살수 있기에 큰 부담없이 보곤했습니다.
하지만 고스트앤크라임 만큼은 저를 중독시켰던 유일한 미드였고, 앞으로도 더 많은 에피소드로 시즌 10까지를 기대했었는데 너무나 아쉽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잘되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제 미드를 잊을 때가 되지 않았나 싶어서요^^

 
Posted by 우연과필연